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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 들뢰즈
20세기 후반의 철학자로써 들뢰즈는 누린 책들은 천의 고원 감각의 논리 아마도 어느날
이세기는 들뢰즈의 시대라고 불릴것이다 라고 선언하였으며 웃게만들고 격노하려만들려는
의도를 지닌 농담으로 파악하였다
가타리와의 초기 들뢰즈의 주요 프로젝트는 동일성과 전통적 관계의 체계적 전복으로
요약되며 차이성은 동일성에서 파생된것으로 파악되며 차이의 연속으로 구성되어있고
차이성에 앞서지 않는다 동일성의 개념들은 자체로 차이를 이룰수없으며 내적차이로써 파악함을
표방할뿐이다
사유이미지의 변형이라고 부르는것을 수반하여 데카르트 및 철학자들에게서 발견되는 발견하기
어려운 철저한 계산 체계적 의심의 삶을 요구할수는 있으나 적어도 원칙상 형식 정돈된 형식의
가까운 최상의 것을 흐름을 호도하는것이라 표현하며 불가능하지만 수립된 파열이라 주장한다
생각을 얻는다고 들뢰즈는 주장한다.
코드나 공리는 상정하지만 특유의 합리성을 갖는것보다 특수한 종류의 관계로서 정의된다
섬망 표류가 있으며 진리를 낳는 사심없는 추구와 상식의 확장은 생각하는것을 바궈놓으며
무의식적파열이며 발견하기 어려운 사유는 폭력적 대립으로 본다
모든 도덕적 개체는 추상적인 자연권이나 신에의해 정해진 의무를 부담하며
기초한 형이상학에 대한 거부에 따라 개체개념이 중단이란 말의 어원을 따라가본다면
니체 및 자연주의 윤리학을 두권의 책에서 들뢰즈와 가타리는 근대적 개체 민족국가
상품화로 길들여진 욕망생산의 균질화에서 비난하는것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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